본문 바로가기

해킹/Web Hacking

Burp Suite 설정값 Json으로 추출해서 저장하기

버프 스위트를 사용할 때는 매번 일시적으로 실행시키기 때문에

저장해놓은 설정값이 초기화 됩니다.

 

하지만 매번 실행할 때마다 버프 스위트를 설정해주기엔 귀찮고 피곤하기 때문에 설정값을 추출해서 파일의 형태로 만들어둔 뒤 이 파일만 불러와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버프 스위트를 실행해줍니다.

 

Start Burp 를 눌러줍니다

상단 탭에 있는 Proxy settings로 원하는 설정값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설정을 할 때는 잡다한 캐시라던가 서비스 도메인이 아닌 (bootstrap이나 googleapi같은..) 패킷들도 작업할 때마다 사정없이 날라오기 때문에 이 꽤 걸리적 걸리는 패킷을 거르고 서비스 도메인만 보게 만드는 설정을 할 것입니다.

 

Request / Response intercdeption rules에서 빨간 네모 박스에 있는 4번째 체크를 하나씩 눌러줍니다

 

그리고는 스크롤을 내려서 Match and replace rules에서 if 있는 거 2개 체크해줍니다.

 

밑으로 내려 Miscellaneous 4 5 6 7 9 13 으로 체크해줍니다. (보통 디폴트로 9까지만 되어있고 13번째 체크박스가 체크가 안되어있을 것입니다)

 

그 다음 save project를 눌러서 json 파일로 저장

 

 

 

그럼 json 파일로 이 설정값이 저장될 것입니다.

 

 

네 잘 저장되었네요

이렇게 저장한다고 해서 지금의 버프로 만든 http history같은 패킷 기록이 저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설정값만 저장이 됩니다.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버프를 킬 때는 Load from configuration file에서 이 json 파일을 같이 로드해주시면 내가 설정한 설정값이 그대로 반영될 것입니다. 여기서 start burp 를 눌러주면?

 

 

Setting에 들어갔을 때 아까 설정한 설정값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